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즐거운 인생

일상 생활의 일탈 여행에 대하여( 미국 여행; 그랜드 캐년 편)

by Yumee 2023. 8. 17.
반응형

사람들이 여행을 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몇 가지 주된 이유는 새로운 경험과 문화를 체험하려는 욕구, 스트레스 해소와 휴식을 위해, 자연이나 역사적 장소를 탐험하려는 욕구, 친구나 가족과의 소중한 시간을 보내려는 의도 등이 있다. 여행은 새로운 인상과 추억을 만들어 내며 개인의 성장과 역량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바쁜 현대 사회에서 여행은 우리의 숨 돌리기 시간, 그리고 새로운 생활 활력소등을 마련해 주며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준다.

 

오늘은 미국 여행 중 죽기 전 꼭 한 번은 가봐야 한다는 그랜드 캐년을 가 보려 한다. 그랜드 캐년은 이름과 같이 너무 광범위하고 거대해 가 볼만한 곳이 너무나도 많은 곳이다. 우선은 대표적인 지형으로 사우스 림, 노스 림, 웨스트 림이 있다.

그랜드 캐년의 규모는 끝에서 끝의 거리로 한국 지형의 서울에서 부산의 거리라고 설명을 할 정도로 넓은 지역에 펼쳐져있다.

 

그랜드 캐년 사우스 림 마더 포인트

 

1. 사우스 림 주요 포인트

(1) 마더 포인트(Mather Point); 그랜드 캐년 국립공원에서 가장 인기 있는 뷰 포인트 중 하나로, 캐년의 웅장함과 깊이를 감상할 수 있다. 해 질 녘이나 일출 때 특히 아름다운 경관을 즐길 수 있다.

(2) 야키 포인트(Yaki Point); 차량으로 이동이 불가능한 초인트로서, 셔틀버스를 이용하여 접근할 수 있다. 이곳은 조용하고 평온한 분위기를 자랑하며, 그랜드 캐년을 멀리 서서 조용히 감상하기에 적합하다.

(3) 야바파이 포인트(Yabapai Point); 그랜드 캐년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고, 지리학적 지식을 습득하는 데에 적합한 장소로, 방문자들에게 멋진 경험을 선사하는 곳 중 하나이다. 지질학 박물관(Geology Museum) 이 있어 그랜드 캐년의 지질학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주로 이 포인트에서는 일몰 감상을 많이 한다.

 

(4) 리판 포인트(Lipan Point); 이 포인트는 일몰 시간대에 특히 멋진 전망을 자랑한다. 멀리서 캐년의 형태를 시인하는 데에 좋은 장소로, 노란 잔디가 인상적인 포인트이다.

(5) 나바호 포인트(Navajo Point); 그랜드 캐년 사우스 림에서 이스트 쪽에 자리한 전망대 중 하나로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장소이다. 광활한 캐년의 경치를 볼 수 있으며, 멋진 사진을 찌을 수 있는 최적의 장소 중 하나이다.

(6) 데저트 뷰 포인트( Desert View Point); 그랜드 캐년의 사우스 림에서 이스트 림 쪽에 위치해 있으며, 아름다운 데저트 뷰 타워가 있어서 탑에서 그랜드 캐년의 풍경을 즐길 수 있다. 타워 내부에는 색다른 미국 원주민 예술 작품들과 역사적 정보도 전시되어 있다. 도한 데저트 뷰 포인트에서는 캐년 바닥까지 내려다보는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경로도 제공된다.

 

나바호 포인트( 멀리 콜로라도 강을 바라보고있다.)

2. 그랜드 캐년 사우스 림 셔틀

그랜드 캐년 사우스 림 안의 셔틀버스는 방문자들이 그랜드 캐년 내부에서 편리하게 이동하고 경치를 즐길 수 있는 수단이다. 이 셔틀버스는 환경 보호와 교청 혼잡을 줄이기 위해 운영되며, 방문자들에게 편의와 안전을 제공한다. 셔틀버스는 주요 관광 포인트를 연결하며, 관광객들이 차량을 이용하지 않고도 그랜드 캐년을 둘러볼 수 있게 해 준다.

셔틀버스는 각 루트에 따라 색상으로 구분한다. 색상별 루트를 보고 가고 싶은 곳의 루트를 계획할 수 있다.

 

(1) 빨간색; Hermit Road/Maricopa Point Route( 헤르밋 포인트, 마리코사 포인트)

(2) 오렌지색; South Kaibab Trailhead, Yaki Point, Pipe Creek Overlook, Mather Point, Yavapai Geology Museum.
(3) 파란색;  Visitor Center Plaza, Lodges, Restaurants, Campgrounds, Market Plaza

(4) 보라색; Tusayan Route, Park and Ride

** 더 많은 정보는.

https://www.nps.gov/grca/planyourvisit/shuttle-buses.htm

 

South Rim Shuttle Bus Routes: Summer 2023 - Grand Canyon National Park (U.S. National Park Service)

Drop-down index of the Information On This Page Navigation Between May 27 and September 9, 2023, The following shuttle routes are in operation. Village (Blue) Route, Kaibab (Orange) Route, Hermits Rest (Red) Route, Tusayan (Purple) Route, and the Hikers' E

www.nps.gov

3. 입장료

Personal Vehicle; $35( 7일 사용 가능)

Motorcycle; $30(7일 사용 가능)

Per person; $20( 7일 사용 가능)

Annual Pass; $70( Grand Canyon Only) , $80 ( All National Park)

👉   https://www.nps.gov/grca/planyourvisit/fees.htm

 

4. 2023 입장료 무료인 날

* 1월 16일(월요일) ... Birthday of Martin Luther King.Jr.

* 4월 22일(토요일)...First Day of National Park Week

* 8월4일(금요일0...The Great American Outdoors Act

* 9월23일(토요일)...National Public Lands Day

* 11월 11일( 토요일) Veterans 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