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Life

라스 베가스, 미국에서 은퇴 후 선호하는 도시중 하나

by Yumee 2023. 8. 21.
반응형

라스 베가스 시내 전경

환상과 환락의 도시 라스 베가스

라스베가스는 미국인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사람들이 한 번쯤은 와 보기를 원하는 도시중 하나이다.

왠지 즐겁고 그동안 해 보지 못한 것들이 즐비하게 많이 있는 곳이라는 느낌?

어른들에게는 그야말로 향락의 최고 도시 아닌가 생각된다. 미국 내 유일한 24시간 술을 판매할 수 있는 도시, 낮 시간에 길거리에서도 술 병을 들고 다니는 사람들이 눈에 띈다. 다른 지역을 가서 이런 분위기가 있다면 바로 위험하게 느꼈을 터.. 하지만 이곳에서는 그냥 늘 보는 광경이다. 어찌 보면 눈살 찌푸려지고 또 어찌 보면 너무 자유롭다.

 

라스베가스 스트립

겜블의 도시 라스베가스

라스베가스는 도박의 도시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이 점 때문에 라스베가스를 싫어했다. 다들 미친것 같다고 생각했다.

열심히 일해서 돈 벌생각을 하지 않고 하루아침에 돈벼락을 맞고 싶은 사람들이 이곳을 좋아한다.

정말로 혐오하는 스타일... 하지만 한번 오는 관광객에게는 그저 하루의 꿈으로 꾸기 좋은 대박의 도시이다.

 

다행히 우리는 도박하고는 거리가 먼 사람들이라 이곳의 도박세계와는 거리가 멀다. 그저 카지노 호텔을 가면 맛있는 것 먹으러 가는 재미, 또는 각종 쇼나 볼거리를 보러 가는 재미가 아주 신명 나게 한다.

이곳 라스베가스에 사는 시민들은 열심히 일하고 또 이곳에서 누릴 수 있는 것들을 최대한 누리며 산다.

사람들은 라스베가스가 도박과 환락만이 존재하는 도시라고 생각들을 한다. 하지만 막상 이곳에 사는 사람들은 관광지의 특성상 여러 가지 직업에 종사하며 돈을 벌어 이곳의 여러 가지 편리 시설, 또는 레저 시설들을 누리며 살고 있다. 게다가 멀지 않은 곳에 아름다운 자연 속 즐길거리가 아주 많이 있는 곳이기도 하다. 나 개인적 관점에서는 라스베가스는 비지네스 주 텍스가 없어 사업하는데 많은 혜택을 봤다.

처음 이민 온 30년 전에는 너무도 싫어했던 곳인데 지금 와서 내게는 너무 많은 선물을 주는 곳이다.

사람 마음이 간사하다고 그렇게 싫던 도시가 점점 고맙고 좋은 도시로 다가온 것이다. 👍

 

라스베가스가 살기 좋은 이유

1. 일단 거의 모든 시설이 새것이다.; 병원, 아파트, 주택, 쇼핑몰, 많은 음식점들

2. 먹을거리가 아주 많다.;

- 한인들의 먹거리는 얼마 전부터 아주 많아졌다. 그 이유는 한국 음식이 이제는 더 이상 한인들만의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마켓을 가도 거의 80%가 다 다른 나라 사람들이고, 한 식당을 가면 더 심하다. 한국인들은 얼마 안 되고 다 외국인 들이다.

특히 관광객들이 많아 코리언 바베큐 레스토랑은 정말로 어디를 가나 북적인다. 역시 한류의 힘이 있는 듯하다. 😉

- 세계적인 관광도시라 전 세계의 사람들이 모여드는 곳이므로 각종 음식의 대가들이 모여 음식점들을 운영하고 있다.

이런 이유로 전 세계의 유명 음식들이 다 모여 있는 곳이 여기이다. 다른 곳 안 가고 여기에서 각 나라 음식을 찾아 먹어도 훌륭하다.

3. 사업하는 사람들에게는 주 세금이 없다.; 이게 별거 아닐 것 같아도 돈의 액수에서 많은 차이가 난다. 그런 이유로 많은 큰 기업들이 이곳에 속속 모여들고 있다. 

4. 주변에 갈 만한 명소들이 많다.; 레드락 캐년, 후버댐, 레이크 미드, 스카이워크, 그랜드 캐년, 불의 계곡등 더 많은 곳이 있지만 다 나열하기가 어려워 다음에 한 군데씩 글을 올려보려 한다. 
5. 골프 코스들이 많다.; 골프 메니아들에게 아주 좋은 도시이다.

6. 여름 3개월만 참으면 날씨가 아주 좋다.; 6월부터 8월까지는 더운 날이 많아 많은 사람들이 라스베가스가 덥긴만 한 도시로 알고 있는데 선선한 날씨가 많고 특히 겨울에는 다소 쌀쌀한 날씨이다.

 

 

라스베가스 레이크 레저 타운

 개인적인 소견

어느 곳이나 본인들에게 맞는 도시가 최고의 장소인 것 같다. 다른 사람들이 아무리 좋은 곳이라 해도 나에게 안 맞으면 다 틀린 말인 것이다. 미국의 자국민이 살기 좋다고 순위를 매기는 곳이 다른 곳도 많지만 이민족인 우리에게는 다양한 민족들이 모여 사는 곳이 최고의 도시인 것이다. 그저 열심히 살려는 사람들이 모여서 만든 도시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이다. 그런 면에서 라스베가스는 정말로 다양한 민족들이 모여 살며 서로 협력하며 잘 살고 있다고 생각된다. 

 

** 명소 더 구경하기 (그랜드 캐년 시리즈)

👉 https://jointogether.tistory.com/43  

 

일상 생활의 일탈 여행에 대하여( 미국 여행; 그랜드 캐년 편)

사람들이 여행을 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몇 가지 주된 이유는 새로운 경험과 문화를 체험하려는 욕구, 스트레스 해소와 휴식을 위해, 자연이나 역사적 장소를 탐험하려는 욕구, 친구나 가족과의

jointogether.tistory.com

👉 https://jointogether.tistory.com/44

 

그랜드 캐년 노스림 / 일상 탈출 미국 여행

일상생활에서 탈출해 다른 세상을 보면 또다시 새로운 세상이 열린다. 모든 일상에 힘들고 지쳐 사는 게 다 이런가 하고 생각할 때쯤 다른 곳으로 여행을 떠나면 아.. 이런 세상이 있었구나 하고

jointogether.tistory.com

👉https://jointogether.tistory.com/45 

 

미국 여행 그랜드 캐년 웨스트림( 스카이 워크)

그랜드 캐년 웨스트림 소개 미 서부 여행 중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가 그랜드 캐년이다. 그중에 웨스트림은 라스베가스에서 가장 가까운 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그랜드 캐년의 서쪽

jointogether.tistory.com